도서관 교육실에서 오후 수업을 시작했다.
김송아 강사님
코딩은 외우는 것이 아니라 외워질 때까지 하는거다.
실무에서는 코딩을 알려주지 않는다. 구글이 알려준다.
구글링은 해본 사람이 할 줄 안다.
Q. JDK JRE 의 차이점은?
: JDK - Java Development Kit
JRE - Java Runtime Envirment, 자바 구동 환경
Q. 게임이 자바로 깔려서 있다면?
: JRE 도 같이 깔린다. 컴퓨터에 JRE가 여러 개 깔릴 수 있다.
1.8 아니면 11이 안정화 되어 있기 때문에 거의 모든 회사가 가지고 있는 버전이다.
프로젝트가 2개가 있다.
개인 프로젝트 하나랑 개인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보고 팀을 할 수도 있다.
개발자는 학점과는 상관이 없다. 포트폴리오가 중요하다. 이번 경험을 잘 활용하자.
toy project를 개인적으로 꼭 하자.
Q. 왜 Hello World!를 찍을까?
: c 언어를 처음 만들때 친구가 찍어보라고 해서 찍어봄...
Q. 변수란 무엇인가?
: 데이터를 갖는 상자이기 때문에 값을 바꿀 수 있다.
순서를 유의하자. 값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변수다(x)
< 알쓸송잡 : 코딩테스트 >
프로그래머스가 코딩테스트의 시초다...
머릿속에 있는 것을 밖에 끄집어 내야한다. 어렵게 생각하면 안된다.
모든 코테는 문제은행이다.
스프링을 알아보자.
: 자바로 웹 서비스를 만들 때 틀 안에서 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제작된 프레임워크
Q. 프레임워크 vs 라이브러리?
: 라이브러리 - (남이 먼저 써놓은) 책을 빌린다.
파스타 만들기라고 할 때, 밀키트로 만들기 vs 하나하나 골라서 만들기
라이브러리는 내가 골라서 쓸 수 있다.
Q. 스프링 vs 스프링 부트
: 스프링 부트는 시리즈다.
밀키트를 요리하기 위해서 인프라를 만들어야 한다. 개발자가 손수 설정한다.
부트는 개발자가 설정을 하지 않는다.
언어 여러 개 쓰지 말고, 하나만 깊게 파라.
Q. 코딩테스트가 유리한 언어가 있나요?
: 파이썬(야호~), 속도전 때문에 파이썬을 썼다.
테스트 케이스 중에 하나는 속도다.
컴파일러 vs 인터프리터
컴파일러(자바, c)
- 사람 언어 -> 기계어 번역
- 원서 -> 한국어책
인터프리터(python, js)
- 사람 언어 -> 기계어 번역
- 동시 통역가
* 코드 깔끔하게 짜는법?
- 주석을 달아라. -> 이제는 아니다.
주석이 없어도 이해시켜야 한다.
Q. 객체(Object)가 뭔가요?
: 자바는 객체 지향 언어다.
객체는 행동과 기능, 상태를 나타낼 수 있는 그 어떤 것
(은, 는, 이, 가)가 붙을 수 있다면 객체다.
* 클래스의 종류
1. 객체 클래스
2. 실행용 클래스 : 메인 메소드(최대 1개)
* 생각해보자!
Q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vs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?
Q. 인터페이스 vs 추상클래스?
정말 열정적이게 잘 알려주셔서 재밌게 강의를 들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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